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닥터스, 에스디코인(SDCOIN)으로 기부와 미래가치 투자를 동시에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9-08-29 14:12:54

기사수정
  • 스포츠닥터스, 500억 규모 에스디코인을 사회공헌 기업과 개인 기부자들에게 에어드랍
  • 기부금 50% 상당 에어드랍, 세제혜택과 미래가치 투자를 겸하는 1+1 프로젝트
  • 기부투명성 제고 특화 블록체인, 의료데이터 생태계 플랫폼으로 확장 꾀해


2003년 UN DPI NGO 등록 후 100만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 3,500회의 국내외 의료지원을 달성한 세계최대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회장>는 허 이사장 개인이 소유한 500억원 규모의 에스디코인(SDCOIN) 물량을 후원받아 기부문화 활성화와 미래가치 투자를 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스디코인은 스포츠닥터스가 개발을 후원하여 지난 6월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BW.com)에 상장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로, 스포츠닥터스가 16년간 수행한 국내외 의료지원 공익활동의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물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후원금의 모금과 집행 전반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에스디코인은 기부투명성 제고는 물론이거니와 봉사에 참여하는 기부자와 수혜자 모두 에스디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스포츠닥터스가 3,500회 이상 수행한 의료지원활동의 데이터는 의료데이터 생태계 플랫폼 개발로도 진행하고 있다. 후원기업과 개인후원자들에게는 세제혜택과 함께 에스디코인으로 보상을 받게 되어 일거양득인 셈이다.


또한 에스디코인 ‘코인 이코노미’에는 후원인, 피후원인 외에 공익활동 수행단체와 제약사, 유통사, 의료기관, 의사, 일반자원봉사자 등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주체들의 역할이 포함되어 있어 기부문화의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한다. 기부자의 기부를 통해 특정 수혜자가 혜택을 받았던 전통적인 기부에서, 기부에 참여하거나 봉사에 참여하는 개인과 기업 모두가 수혜자가 될 수 있다는 의미로의 전환이 그것.


스포츠닥터스 이사장직을 맡기 전인 24년 전부터 의료지원사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해 온 허준영 이사장은 그간의 경험을 통해 향후 의료지원사업이 나아갈 방향도 제시했다. 허 이사장은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발맞춰 1차진료 의료봉사현장도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후원인과 피후원인 간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기부금 집행은 물론, 모바일 호스피탈 시스템을 구축과 전 세계 거점병원 확보를 통해 의료봉사 현장에서 스마트 첨단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스포츠닥터스는 스마트 의료기를 활용한 정기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1차진료 정기의료봉사 현장에서 체성분 측정기를 통한 어르신 하체근력 분석 및 맞춤형 근력강화 교육을 수행하고 있고, 포터블 초음파기를 활용한 검진도 진행중이다. 기본적인 의료검진과 일반의약품 제공에 그쳤던 기존 의료봉사와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다.


스포츠닥터스 관계자는 에스디코인의 국내 거래소 상장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2차상장을 준비중이라고도 전했다. 이를 위해 에스디코인 싱가포르 법인과 미국(뉴욕), 영국(런던), 한국(서울)지사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허준영 이사장 개인 소유의 500억 규모 에스디코인 중 후원기업과 개인후원자들에게 기부금의 50% 상당을 에어드랍하는 것 역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기부자들의 세제혜택과 함께 미래가치 투자로 각광받는 에스디코인 활성화를 위함이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오는 9월 28일에는 경희의료원과 함께 ‘경기도 남양주시 의료봉사’를,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대한병원협회와 함께 ‘병원협회 60주년 기념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를, 10월부터 11월까지 강원랜드복지재단과 함께 ‘강원도 폐광지역 의료봉사’를 진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대한병원협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