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대한체육회 99주년 및 이기흥 회장 IOC 위원 선출 축하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9-07-12 17:57:13
  • 수정 2019-07-12 18:14:30

기사수정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회장>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99주년 및 이기흥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호(IOC) 위원 선출 기념행사에서 대한체육회와 이기흥 회장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정행 대한체육회 명예회장 ▲김정길 제35대 대한체육회장 ▲박용성 제37대 대한체육회장 ▲최일홍 전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이강두 전 국민생활체육회장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제20대 국회의장 ▲안상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동섭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박지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을 비롯하여 회원종목단체장, 시도체육회 부회장 등 체육인 약 1,0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대한요트협회 부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스포츠닥터스는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와 2013년 업무협약을 통해 수많은 스포츠스타들의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는 등 대한체육회와 인연이 깊다. 허 이사장은 “이기흥 회장의 IOC 위원 선출은 대한민국 체육계의 경사”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육인이자 IOC 위원으로서 헌신해 주시길 바란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는 김승호 사무총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1979년 베를린 세계양궁선수권 5관왕 신화 김진호씨의 조선체육회 창립취지서 낭독, 이기흥 회장의 기념사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체육 선구자들의 업적을 기리고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공로패 수여와 대한체육회 모범직원 표창장 전달도 있었다.


이기흥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99년 동안 대한민국이 스포츠강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체육인, 정부 관계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대한체육회장이자 IOC 위원으로서 대한민국 체육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최근 홍콩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BW.com)에 상장된 SDCOIN(에스디코인)을 후원했으며 향후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상장도 앞두고 있다. SDCOIN은 미국(뉴욕)지사, 영국(런던)지사, 한국(서울)지사를 두고 운영되고 있으며, 상장 초기 시가총액 5천억을 돌파하는 등 유망한 암호화폐다.


또한 스포츠닥터스 국내외 의료봉사도 쉼없이 달려가고 있다. 대한한의사협회 해외의료봉사단 콤스타와 9월 미얀마 의료지원을 협의중이고, 10월에는 대한병원협회 소속 주요대학병원(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고대의료원 등)과 캄보디아 의료지원을 확정했으며, 이달 20일에는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조선일보와 함께하는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편집국 편집장)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