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닥터스, 어버이날 맞아 '평화의집' 의료봉사 실시 - 국내외 의료지원 4,564회
  • 김세영 기자
  • 등록 2020-05-21 16:48:03

기사수정


스포츠닥터스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지난 5월 8일 서울 노원구 평화의집을 방문, 어르신들을 모시고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혈압·혈당 체크 등 기본적인 진료서비스와 건강강좌 및 운동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외에도 면역력 증진 및 전염병 예방에 효과적인 한국마이팜제약 ‘이라쎈’ 등 각종 일반의약품을 나눠주었다. 코로나19 확산사태가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이날 참석자들은 모두 체온측정,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최근 바이러스의 재확산 우려에 따라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및 기본적인 의료지원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스포츠닥터스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더 열심히 봉사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외 의료지원 4,564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스포츠닥터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대한병원협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